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way

딘타이펑 메뉴분석 및 솔직후기

by 시냇가에 심은 나무76 2023. 1. 22.
반응형

[딘타이펑이란?]

 

사람마다 좋아하는 음식점이 있지만, 저는 딘타이펑이 바로 그런 음식점입니다. 

딘타이펑은 "크고 풍요로운 솥"이라는 의미로 딤섬 전문 음식점인데, 사실 딤섬보다 다른 요리들도 훌륭합니다. 

딘타이펑은 제가 오늘 방문한 강남점, 명동점,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김포점, 수원 롯데백화점점 6개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 방문한 딘타이펑 강남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으므로, 식사 시간을 피해서 가면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 점 일 : 2006년 10월 2일(2호점)
주 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73길 12 세계빌딩 2층
연 락 처 :.02-534-2783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09시 (라스트오더 20:10)  : 브레이크 타임 없음 
주 차 : 주차가능(발렛파킹 : 2시간 \ 3,000원 별도 지급)

사진출처 : 딘타이펑 공홈

 

[딘타이펑 강남점 모습] 

 

딘타이펑 강남점은 강남역 근처에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평소에는 웨이팅이 매우 많지만, 오늘은 구정 연휴이고 저는 한가한 오후 3시경 방문하여 매우 한적한 느낌으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비싼 강남 땅에 매우 넓은 공간을 임차하고 있는 딘타이펑은 그 넓은 자리가 항상 꽉 찰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좌석이나 자리는 매우 단촐하고 심플합니다. 화려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아주 소박하지도 않은 모던하면서도 평범한 그런 느낌입니다. 

 

 

딘타이펑 주방의 모습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것처럼 주방이 오픈 통유리로 되어 있어 조리하는 공간이 외부에 모두 오픈되어 있어 신뢰감을 주고, 겉에서 본 주방의 모습은 매우 청결한 모습이었습니다. 

 

[딘타이펑 메뉴분석] 

 

1. 샤오롱바오 

 

딘타이펑의 시그니처 메뉴인 샤오롱바오(소룡포)입니다. 

모든 샤오롱바오를 한번씩 먹어본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샤오롱바오가 제일 맛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10개들이 샘플러를 주문하시지만, 저는 그냥 샤오롱바오 10개들이 주문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샤오롱바오는 좋은 중국 내지 홍콩 등 음식점에서 맛볼 수 있는 그런 맛이고, 먹자마자 육즙이 터져 입안을 즐겁게 해주는 그런 맛입니다. 아직 먹어보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강추드립니다.  

 

2. 전체요리

 

딘타이펑 전체요리입니다. 

개인적으는 맛은 괜찮은 편이지만 전체 요리치고는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어 잘 주문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야채를 좋아하신다면 주문을 추천드리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주문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3. 누들(면) 요리 

 

딘타이펑 누들 요리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저는 누들 요리 중에서는 탄탄면이 가장 no.1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취향으로는 우육면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딘타이펑의 경쟁 음식점인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도 탄탄면을 판매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딘타이펑 탄탄면 만큼은 크리스탈 제이드를 훨씬 능가한다고 생각합니다. 

 

4. 볶음밥 요리 

 

딘타이펑 볶음밥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계란볶음밥과 쇠고기 볶음밥을 추천드리고, 가성비 측면에서 볼 때는 단연코 쇠고기 볶음밥을 강추드립니다. 맛도 아주 훌륭합니다. 경쟁사인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는 마파두부와 채소볶음밥이 훌륭하지만, 딘타이펑에서는 쇠고기 볶음밥이 단연코 압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취향입니다. 

 

5. 완탕 요리 

 

완탕 메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반 완탕보다는 매운 완탕을 추천드리고, 완탕스프보다는 국물이 없는 완탕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개인취향이지만, 저희 가족들 전부 취향이 일치하는 것 같습니다. 

 

6. 덤플링 

 

덤플링 메뉴입니다. 모든 매뉴를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군만두가 무척 맛이 있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먹어본 군만두는 좀 실망스러웠습니다. 샤오마이는 생각하는 그대로의 맛이고, 따바오 역시 감탄할 정도는 아닙니다. 

 

7. 요리 

 

요리 메뉴입니다. 아주 예전에는 먹어봤던 것 같은데, 기억으로는 탁월하거나 감탄이 나올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고, 생각하는 맛이라, 딘타이펑까지 와서 굳이 요리를 주문할 필요를 못느끼는 것 같아 언제부터인가 주문할 때 고려대상에서 제외되었던 것 같습니다. 

 

7. 디저트

 

딘타이펑 디저트입니다. 위 디저트들은 전부 먹어 봤는데, 슈크림 바오는 생각보다 맛있고, 초콜릿 샤오롱바오나 초콜릿 바오는 생각보다 맛이 없습니다. 초콜릿 바오 등은 느끼하고, 초콜릿과 잘 어우러지지도 않아 모두 먹기는어려울 정도였습니다. 단팥 바오는 생각하는 맛 그대로였고, 저는 슈크림 바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딘타이펑에서 주문한 메뉴 솔직 후기]

 

 

언제 주문하더라도 실패가 없는 샤오롱바오 입니다. 10개들이를 주문해도 순식간에 없어지는 마법을 보여줄 정도로 훌륭한 메뉴이자, 딘타이펑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간장도 맛있습니다. 3명이상이 가시면 무조건 10개들이 샤오롱바오 주문을 추천드립니다. 

 

 

딘타이펑 누들 요리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탄탄면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아주 매울 것 같은데, 실제로는 그리 맵지 않고 아주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3명 이상의 사람이 쉐어해서 먹을 경우 1개의 탄탄면을 주문하면 아주 모자랄 정도입니다. 저는 가족들과 함께 딘타이펑을 방문할 때에는 반드시 주문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쇠고기 볶음밥입니다. 4인 가족이 함께 갔는데, 순삭되어 거의 먹지 못한 딸이 나중에 더 먹고 싶다고 할 정도로 맛이 있습니다. 면 요리와 함께 먹어도 훌륭하고, 어떤 음식과도 찰떡 궁합을 보여줄 정도로 잘 어우러지기 때문에 여러 음식을 주문할 때 반드시 주문해야 할 메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매운 새우완탕면입니다. 겉으로 보이면 전혀 맵지 않을 것처럼 보이지만, 소스를 제대로 섞기 전이라 그렇게 보이는 것일 뿐, 실제로 소스를 모두 섞게 되면 붉게 물들고 제법 매콤하지만 아주 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오늘 먹었던 것은 예전보다 좀 더 못한 맛이었고, 다소 뻑뻑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앞으로 개선되지 않으면 주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야채 군만두입니다. 오늘 주문했던 음식 중 가장 실망스러웠던 메뉴였습니다. 예전과 맛이 확연하게 달라진 것인지, 아니면 제 기억이 잘못된 것인지 도통 알수가 없네요. 맛이 좀 심심했고, 튀김도 그다지 매력있는 맛이 아니었습니다. 아뭏튼 다음 번에는 다시 주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딘타이펑 메뉴분석 및 솔직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