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way

위클리 커피(Weekly coffee) 추천합니다[위례신도시 카페]

by 시냇가에 심은 나무76 2022. 10. 26.
반응형

위례신도시에는 신도시 답게 곳곳에 많은 커피숍 내지 카페가 있고, 제 아내는 커피를 좋아하기 때문에 새로 생기는 카페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저도 가끔 따라가서 같이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카페 자체를 아주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 검증된 곳만 가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해 드리는 카페는 바로 위례신도시에 있는 카페 중 검증된 커피숍으로서, 바로 "위클리 커피"입니다.  

위클리커피는 송파점과 위례역점 2곳이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바로 남위례역 인근에 있는 위례역점으로서 매장 입구는 매우 깔끔합니다. 

 

위클리커피

 

위례신도시에 거주하고 계신 분이라면 충분히 도보로 이동할 만한 거리이고 특히 남위례역 인근에 살고 계신 분이라면 단골 까페로 삼기에도 무척 좋은 것 같습니다. 

 

위클리커피 매장내부
위클리 커피 매장 내부

 

위클리 커피 매장 내부도 화이트 톤으로 매우 깔끔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으나, 다소 협소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수용하기는 어렵고, 개인적으로는 테이크 아웃을 추천드립니다. 더구나 테이크아웃할 경우에는 한잔 당 1,000원의 할인도 해 줍니다. 

반응형

위클리커피 메뉴판
위클리커피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아메리카노 4,000원, 카페라떼 5,000원, 크림라떼 5,500원, 위클리라떼 5,500원으로서 약 5,000원 정도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약간 프리미엄 커피는 5,500원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매장 직원의 추천을 받아 위클리라떼를 주문하였고, 제 아내는 평소 즐겨마시던 크림라떼를 주문하였습니다. 

위클리라떼는 보통의 카페라떼보다는 좀 더 달달한 느낌의 라떼로, 평소 쓴 맛의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저로서는 주저 없이 선택하였습니다. 

 

위클리라떼와 크림라떼

 

왼쪽이 위클리라떼, 오른쪽이 크림라떼입니다.

직원의 말대로 위클리라떼는 일반 카페라떼에 비해 조금 더 달달했는데, 지나치게 달지 않아 저에게는 아주 좋았고, 크림라떼는 매우 달지만 기분좋게 단 맛이라 나쁘지 않았습니다. 기분이 울적할 때 크림라떼를 마시면 한방에 풀릴 것 같은 그런 맛이랄까요^^ 

 

위클리커피 베이커리
위클리커피 베이커리

 

달달한 커피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베이커리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은 4,000원 수준으로서 크기에 비해서는 조금 비싼 편으로 보였지만, 커피를 마시고 보니 베이커리도 매우 맛이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위례신도시 카페에 많이 방문한 것은 아니었지만, 아마도 TOP 5 안에 충분히 들 것 같고, 얼마 전에 방문했던 코엑스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일명 '응'커피) 보다 훨씬 더 맛도 좋고 가격도 더 저렴하였습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본다면 왠만한 커피숍보다 훨씬 더 좋을 것 같고, 저는 재방문 의사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위례신도시 카페 중 강추할 만한 위클리커피 솔직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